프리미엄 브랜드지수(KS-PBI)란?
2008년부터 지속된 프리미엄 브랜드지수(KS-PBI)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(김재일 교수)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자산 평가모델로써, 해당 브랜드를 인지하고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자산에 대한 가치인식 수준을 조사하여 각 산업군 별 1위를 선정·발표하는 제도입니다.
한국표준협회는브랜드자산 평가 모델인 KS-PBI(프리미엄브랜드지수)로 대규모 국내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최고 프리미엄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발표 및 공인하고 있습니다. 또한 브랜드의 현재가치(인지, 이미지, 편익, 리더십, 애호도)에 미래가치(사회적 책임)까지 반영한 KS-PBI조사는 결과값의 신뢰성을 더하고 이용가치를 높인 진정한 프리미엄브랜드 선정 제도라고 자부하고 있습니다.
왜 프리미엄 브랜드지수(KS-PBI)인가?
프리미엄브랜드지수(KS-PBI)를 조사하는 한국표준협회는 산업표준화법에 근거하여 설립된 기관으로서, 한국서비스품질지수(KS-SQI),한국품질만족지수(KS-QEI),한국웰빙환경만족지수(KS-WEI).한국서비스대상, 대한민국혁신대상,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 등 10년 이상 쌓아온 조사 및 평가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.
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KS-PBI제도를 통해 소비자와 전문가의 관점에서 최고의 1위 브랜드를 선정 및 공인하고 1위 기업의 브랜딩을 지원합니다.